티스토리 뷰
목차
여러분들은 평소에 건강 관리를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이후 면역력 증진 및 체력 강화를 위해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있고 더불어 영양제 섭취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매일 챙겨 먹다 보니 이전보다 몸이 좋아진 게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기분 탓일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안 먹는 것보다는 훨씬 좋을 테니 앞으로도 계속해서 먹을 생각입니다. 하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종류의 영양제 들 중 나에게 맞는 걸 찾기란 쉽지 않죠. 그럼 먼저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파악해야 하는데요.이를 위해서는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수영양소 체크
바로 한국영양학회에서 제공하는 생애주기별 필수영양소 체크리스트인데요. 본인의 연령대에 해당하는 리스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결과 보기를 누르면 각 항목별로 내가 부족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알 수 있죠.
자 그러면 여기서 나온 결과를 토대로 내게 필요한 영양소만 쏙쏙 골라서 먹으면 되겠죠? 만약 일일이 찾아보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비타민C, 마그네슘, 오메가3, 유산균 4가지 성분만이라도 꼬박꼬박 챙겨 드시면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신경 쓰이는 게 하나 있는데 바로 건강이다. 예전에는 젊음 하나로 버텼는데 이제는 조금만 무리해도 금방 티가 난다. 여기저기 쑤시고 결리는 증상이야 그렇다 쳐도 피로 회복이 잘되지 않는 게 제일 힘들다. 오죽하면 하루 종일 자도 피곤하다는 말이 절로 나올까.
아무래도 노화 현상인가 보다. 아무튼 이대로 방치해선 안 되겠다 싶어 본격적으로 건강 관리에 돌입했다. 우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려 노력했고 틈틈이 스트레칭 하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줬다. 또 근력운동을 병행했는데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식단 조절도 했는데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려고 애썼다.
이렇게 나름 최선을 다해 실천했더니 컨디션이 몰라보게 좋아졌다. 덕분에 활기찬 나날을 보내고 있다. 역시 뭐니 뭐니 해도 건강이 최고라는 말이 괜히 생긴 게 아닌가 보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