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스승의날 유례

★※●★※●〓§▒ㅁ〓§▒ 2023. 5. 15. 13:32

목차



    스승의 날은 각 나라에서 다르게 기념되지만, 대부분은 교육자나 스승들을 위한 특별한 날입니다. 스승의 날은 대개 교사와 교육자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그들의 헌신과 열정에 대한 인식과 찬양을 나타내는 날입니다. 스승의 날은 대개 교육 기관에서 행사를 열거나, 학생들이 스승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하며, 교사나 교육자들에게 선물이나 편지를 전하는 등의 방식으로 기념됩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많은 나라에서 기념되며, 대개 5월의 첫째 주 일요일이나 9월의 첫째 주 금요일에 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국가마다 다른 기념일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국가의 관습을 따라 기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승의날

     

    목차

    스승의 날 유례
    스승의 은혜_노래
    스승의 날 공휴일

     

    스승의 날 유례

    스승의 날은 1958년 충남 강경여자중고등학교 청소년적십자 단원들이 세계 적십자의 날을 맞아 병중에 있거나 퇴직한 교사들을 위문하기 시작하면서 만들어졌습니다. 이 때는 ' 은사의 날'이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후 1965년 세종대왕 탄신일인 5월 15일을 스승의 날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스승의 은혜_노래

    '스승의 은혜'는 대한민국의 작곡가 이자겸(1910~1991)이 작곡한 곡입니다. 이 곡은 대한민국에서 스승의 날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많이 부르는 곡 중 하나로, 국내에서는 '스승의 날 노래' 로도 불립니다. '스승의 은혜는' 1955년에 처음 작곡되어. 이후 국내에서 교육과 학문에 기여한 스승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많이 불려 왔습니다. 이 곡은 다음과 같이 시작합니다. '스승의 은혜에 감사를 드리며, 살아가는 동안 끝까지 잊지 않겠습니다. '스승의 은혜'는 스승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곡으로, 국내에서는 학생들이 스승들에게 선물이나 편지를 전하는 자리에서 자주 부르기도 합니다. 이 곡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스승의 날 노래 중 하나로, 교육과 학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의미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스승의날

     

    스승의 날 공휴일

    한국에서는 스승의 날은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학교나 회사에서는 스승의 날을 대체공휴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학교나 교육기관에서는 스승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행사를 개최하거나, 학생들이 스승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합니다. 

     

    [인기 많은 글]

    민사소송 이란 무엇이며 절차 소요기간 정리

    CMA통장이란 CMA계좌란 추천 종류 개설방법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