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은 얼룩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아 이를 키우는 부모나 직장을 다니는 분들에게는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옷에 얼룩이 묻으면 하루 종일 신경 쓰이고 찝찝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오늘은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얼룩 지우기에 대해 해결책을 찾아보자. 대부분의 얼룩들은 아래 사용되는 방법을 사용하면 대부분 지워진다.
1. 김치 국물이 묻었을 때
직장에서나 친구를 만나서 식사를 할 때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이럴 때 빨리 지우지 않으면 얼룩이 그대로 남는 경우가 많다. 옷에 얼룩이 묻었다면 주방용 세제를 이용해 한 방울 정도 얼룩진 부위에 약간의 물과 함께 거품을 낸 뒤 비벼 주면 바로 지울 수 있다.
2. 흙탕물이나 커피가 튀었었을 때
흙탕물이 흰옷에 튀었을 때 흙탕물이 튀었을 때는 일반 세재 넣고 세탁기에 돌려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이럴 경우 일단 옷을 말리거나 탈수를 한 다음 종이컵을 준비해 주방용 세대와 식초를 1대 1 비율로 섞은 다음 안 쓰는 칫솔로 비벼주게 되면 깨끗이 없어진다.
3. 오줌 얼룩 지우는 법
아기를 키우는 부모들이나 아직 오줌을 못 가리거나 아이들이 실수하는 경우가 있다. 미처 발견하지 못한 얼룩이 남았을 때 이런 방식을 이용해 지워보자.
- 준비물은 과탄산소다 뜨거운 물 아기전용 세탁세제를 이용해서 지우는데
- 먼저 뜨거운 물에 이불을 담가 3시간 이상 불려놓는다.
- 과탄산소다를 종이컵 3/1 정도 사용해 얼룩진 부분을 비벼서 제거한 다음 세탁기에 아기전용세제를 넣고 한 번 더 돌린다.
※주의사항
과탄산소다 사용 시 유해한 물질이므로 마스크를 착용 후 장갑을 끼고 작업하시길 권장합니다.
4. 볼펜 자국이 묻었을 경우
- 얼룩진 부분 뒤에 휴지를 대고 물파스를 두드려서 충분히 바른 뒤 미온수로 살살 문지르며 지운다. 이과정을 몇 번 반복하면 지워진다.
- 아세톤이나 소주 같은 알코올로 활용해도 좋다. 알코올에는 기름을 녹이는 성질이 있어서 충분히 바른 후 충분히 스며들었다고 하면 미온수로 살살 문 데며 지우면 지워진다.
- 주방세제로도 볼펜 제거가 가능하다 주방세제가 들어있는 개면 활성제가 기름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찍어내듯 바른 후 미온수로 살살 문 데서 문지르기를 반복한다.
- 식초를 이용해서 지울 수도 있다. 위 과정과 같은 작업을 반복한다.
5. 목 카라에 얼룩 지우는 방법
- 치약을 오염된 부위에 골고루 바른 후 불려준 후 비벼준다. 그다음 미온수에 담근 후 소금과 세탁세제를 넣고 때를 불린 후 문지르며 지운다. 세척을 깨끗이 한 후 건조한다.
반응형